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고양형 그린뉴딜사업의 일종으로 에너지자립 인식을 제고하고 분산형 에너지를 확산하고자‘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보급(주택지원)사업과 연계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택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를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고양시 소재 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 예정자 중 태양광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에게 시비 830천 원을 추가 지원한다. 사업에 선정된 가구가 3kW 주택용태양광을 설치할 경우, 총 설치비 4,608천 원 중 국비 2,304천 원(50%), 시비 830천 원(18%)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 보조금 지원여부에 따라 세대 내 부담금은 1,014천 원에서 1,474천 원으로 차이가 있다.

시는 선착순 약 80세대에 태양광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세대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선정한 참여기업 중 상담을 통하여 업체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greenhome.kemco.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며, 공단 접수순으로 시비 보조금 지원 대상자가 결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참고하거나, 고양시청 기후에너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