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에서 인성교육의 최고 전문가인 한국글로벌문화개발윈김진익 원장 (교육학박사, 리더십박사, 한국친절문화교육협의회장, 상지대학교 객원교수, 국제외국어신학대학 교수)은 경기도내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직장생활을 대비한 글로벌인성과 직장매너 교육훈련을 실시하여 탁월한 성과를 거양하여 각 학교로 부터 초청 교육이 쇄도하고 있다.
교육방법은 이론교육30%, 행동리모델링 70%비율로 진행되며 현장밀착행동훈련에 중점을 두어서 교육후 변화된 모습을 현저히 나타내 보이고 있다.
루인의 변화모델 방식에 의거하여 1단계: 자신을 재발견 하게 하고, 2단계: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행동변화훈련을 실시하며, 3단계:교육후 변화된 모습을 확인시켜 주는 방법으로 높은 교육효과를 거양하고 있는 것으로 김진익박사가 개발한 고유의 프로그램 이다.

 

먼저 꿈을 품고, 정체성, 사명감, 도전정신을 가진 사람이 되도록 발표 및 패러다임 전환교육을 실시 한 후 교육부의 인성교육 지흥법에 정한 인성교육 8대 덕목의 이론과 실제를 교육하고, 진로와 취업준비, 그리고 직장에서의 내부고객,외부고객, 매개고객을 감동시키는 MOT별 감동매너 교육훈련을실시한다.
직장에서 별도의 소양교육을 받지않아도 원만히 대인관계를 하며 고객응대와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는 인간관계 기법과 직장예절, MOT별 고객감동 행동예절, 국제매너와에티켓, 이미지메이킹 등에 이르기까지 T.P.O별로 실제 적용 할수있는 수준에 도달토록 행동변화 훈련을 통해 체질화 시키고 변화된 모습을 나타내는 것이 김진익 박사의 교육 훈련 특징이다.
경기지역 일부 특섬화 고등학교 에서는 인성, 예절교육 전담 명예교사로 위촉하여 지속적으로 인성, 예절교육훈련을 실시하는 학교도 상당하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아무리 인공지능이 주도한다고 하여도 인공지능은 인간처럼 인성을 가질수 없다 ㆍ바른인성은 성공을 앞당기는 공동체 생활의 필수 요소이다.
김진익 박사가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다. “사람으로 태어나 사람 노릇을 해서 사람 대접을 받으며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려면 사람 들의 약속된 생활방식인 인성과예절을 알아서 실천해야한다”
한편, 김진익박사는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글로벌매너와 에티켓, 순간의고객감동비결 등 25권의 저서가 있으며 특히,인성, 예절, 애국심 함양교육 등 최다, 최고의 교육공로를 인정받아서 한국을빛내자랑스러운 시민대상, 한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100인대상 등 다수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