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부천시 궁도장에서 국궁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명여중 학생들 국궁 체험 모습
소명여중 학생들 국궁 체험 모습

체험 프로그램은 전문 국궁지도사의 지도 아래 안전교육과 국궁인으로서의 예절 및 기초 교육을 익히고 활쏘는 기본 자세, 활쏘기 기술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공사 관계자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국궁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프로그램 운영 목적을 밝혔다.

현재 소명여자중학교는 자유학기제 활동의 일환으로 국궁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학생들은 매주 2회 전통 스포츠 종목인 국궁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된다.

12월까지 운영하는 국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부천도시공사 체육사업부(032-340-0873) 또는 부천종합운동장 궁도장(032-665-1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인 국궁을 알림과 동시에 외부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