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월 1일부터 7월 23일까지 7주간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설명]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안내문
[사진설명] 청년정신건강 인식개선 캘리그라피 공모전 안내문

이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회적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작품 주제는 ▲정신증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메시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촉구하는 메시지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내 마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로, A4 사이즈(210*297mm) 이하 용지에 작성하면 된다.

만 19세부터 34세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bucheonlove.co.kr)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직접 방문 혹은 우편(부천시 성오로 172, 오정어울마당 3층)으로 제출하거나, 원본을 스캔하여 이메일(bucheonlove@hanmail.net) 또는 팩스(032-654-4028)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단, 스캔 시 JPG, JPEG, PDF 파일로 제출하며 해상도 300dpi 이상 준수)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1작품, 최우수상 1작품, 우수상 3작품, 입선 5작품 등 총 10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는 8월 27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조기정신증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촉구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 내선번호 683)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