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안내문
스마트홈안내문

부천시는 오는 14일부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역량을 강화하는 가족 프로그램 <스마트홈>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스마트홈> 사업은 매년 증가하는 청소년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결하고,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보호자의 양육 역량을 부모참여 활동으로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2021년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의 18%인 약 22만 명의 청소년이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으로 나타났으며 그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부천시의 경우 이번 진단조사 이후 782명의 보호자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자녀에 대한 상담 및 치유서비스를 신청하였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스마트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욕구를 인식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집단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친(친밀하게)․한(한계를 설정하고)․자(자율적으로) 양육원리를 활용한 자녀지도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이후에도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는 전문상담사를 배정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bwyf.or.kr/mindclick/index.do) 또는 전화 (032-325-3002)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운영 청소년상담전문 기관이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대한 심리상담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심층검사와 병원연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부천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