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의회(의장 조철수)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백령·대청면을 방문했다.
이번 도서방문은 주요 사업장을 점검하고, 면정보고 및 주민간담회를 통해 각 면의 주민 여론 및 건의사항과 현안사항을 수렴했다.
사업현장에서는 전체적인 시공실태 확인 및 점검을 하였으며, 공사 감독에 철저를 기해줄 것과 부실공사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민간담회는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의 지역 대표들과 함께 격의 없이 자유토론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주민간담회에서 수렴한 백령 목욕탕 개방,노인휴양시설 지원, 농기계 임대사업소 트랙터 지원,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설교체, 대청 국가지질공원 주요시설 보강, 매표소 판매장 확충, 답동운동장 주차장 설치, 소청 해안가 월파벽 설치, 예동항 모래유입 방지시설 설치, 예동항인근 공중화장실 설치, 대형여객선 도입 지원 등의 건의사항에 대해서는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옹진군의회는 이번 도서방문에서 수렴한 주민 여론 및 건의사항을 정리하고 지역 현안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강구해 군의회 운영과 의정활동에 반영할 계획이다.
조철수 의장은 “이번 도서방문을 통해 백령·대청면의 주민과 소통하고,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청취할 수 있는 귀한 시간 이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고, 소통하며 답을 찾는, 주민들께 열려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옹진군 = 안창남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