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학교 (총장 한정석) 간호학과는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1년 상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의‘5년인증(인증기간: 2021.12.12.∼2026.12.11.)’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간호교육인증평가원이 주관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과정, 교육성과, 시설 및 설비 등 6개 영역·28개 항목을 평가하는 제도다.

지난 2012년 2월 개정된 의료법에 맞춰 '간호교육인증평가'를 받은 대학의 졸업자에 한해 간호사 국가고시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평가에서 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간호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교육의 적합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천대학교 간호학과 황혜민 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학생과 교직원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로 지난 2016년부터 5년 인증 획득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교육시설, 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간호교육의 질적 수준 향상과 미래 간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인간의 생명과 존엄성을 존중하고 간호 대상자의 질병회복, 건강증진, 질병예방, 고통경감 및 안녕을 도모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창의적 사고와 도덕적 인성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