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사장김선우)와 (주)미디어 아라리 GDNtv(대표이사 김태민)가 7월6일 금일 화요일 오후 2시 복지TV본사 1층 스튜디오에서 문화교류와 전통문화콘텐츠 창달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있었다.

협약식에는 복지TV 김선우사장, 담당팀장, (주)미디어 아라리 GDNtv에서는 대표이사 김태민 편집국장, 김갑식 한국음악전문기자, 전미선 지식경제부기자, 황성규 등이 참석 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장애인 국악 교육▲장애인 국악 경연대회 / 실버국악경연대회 공동 개최▲향기가 있는 음악 < 사인사색 > 및 전통문화예술인 토크 쇼< 산조(酸操) >▲장애인들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등이다.

복지TV 김선우사장은 “ 코로나19로 더욱더 침체된 국악계에 새로운 활력소를 충전시켜 드리기 위해 미력하나마 보탬이 되고자 협약을 하였고, 국악에 재능있는 장애인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및 대회를 진행하고, 기존틀에서 벗어나 모든 시청자들이 국악에 쉽게 접근하여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국악토크쇼를 9월초부터 방송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태민 대표이사는 예술성이 뛰어난 장애인 인재를 발굴하여 뛰어난 문화예술인으로 육성하여 국제간에 건전한 문화예술교류를 도모하고 장애우에 대한 문화예술사업을 조성하여 장애인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장애인들이 전통문화예술을 함께 계승발전을 할수 있도록, 현실 사회에서 전통문화예술활동에 위축되지 않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전통문화예술복지가 형성되어야한다고 전했다.

김선우사장과 김태민대표는“양 기관이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상호 협조하여 장애인 문화예술의 진흥 및 창달과 국민의 문화 향유권 증진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 해야 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각적인실무 논의를 통해 양 기관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구체적 협력 방안을 협의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한편,복지TV는 채널번호 KT올레TV ch.219, LG ch.255, SK ch.293, SkyLife ch.188, CMB ch.144,166, 지역유선방송 ch.99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