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 양주시지부(이하‘양주영화인합회’, 지부장 김영환)가‘2021 양주 배리어프리영화제’출품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이번 영화제 공모는 약자를 배려하는 배리어프리 내용 및 자유로운 주제의 작품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작은 최대 15분 이내 단일영상물로 △극영화 △다큐 △실험영화 △애니메이션 등 장르와 관계없이 모두 출품할 수 있고, 2019년 1월 1일 이후 제작 완성된 작품이어야 한다.

수상작은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특별상 2명의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한다.

공모는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 파일과 함께 영화제 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 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 또는 영화제 사무국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화제는 오는 9월24일과 25일 이틀 동안 양주별산대놀이 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양주영화인합회’가 주최하고 양주시가 후원한다.

첫째 날은 개막식과 시상식, 영화제 개막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틀째인 25일에는 이번 공모 수상작 상영과 시네마콘서트를 양주별산대놀이 마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김영환 집행위원장은 이번 공모와 관련“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의 작품들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주 =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