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에서 도시경관 이야기에 대해 강연 하는 정규상 교수
△ 1부에서 도시경관 이야기에 대해 강연 하는 정규상 교수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가 지난 20일 개최한 ‘살기 좋은 부천 만들기’ 혁신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부천시의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자 마련된 이번 혁신 콘서트는 온라인 줌을 통해 부천시민, 市 관계자, 공사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도시경관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혁신콘서트는 당초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현장 인력을 최소화 하는 등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다.

1부에서는 공공디자인 분야 전문가인 정규상 교수가 ‘도시경쟁력은 문화와 디자인’을 주제로 강연했다. 2부 소통시간은 3기 신도시 도시경관 방향, 밀집지역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공원 개선 등 부천시 도시경관과 관련하여 시민들의 질문과 교수, 공사 사장 등 전문가의 답변으로 진행됐다.

△ 2부 시민과의 소통 시간
△ 2부 시민과의 소통 시간

 

특히, 장덕천 부천시장이 함께 참여하여 부천시 도시 발전에 대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갔다.

공사는 앞으로도 미래 도시 발전에 중요한 주제를 선정해 올해 12월까지 월 1회 온라인 혁신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에는 ‘노후 다세대·단독주택 개선 방안’을 주제로 두 번째 혁신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혁신 콘서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부천 =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