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2개 도시공사로 구성된 경기도도시공사협의회(이하 경도협)는 최근 개발보상 등 현장 실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도협 회장사인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는 도시공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기관 간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경도협 회원사의 도시공사 직원 65명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공공섹터의 개발보상실무 이론과 관련 사례, 토론 및 공공기관 서비스 유형 이해 등으로 구성하여 기존 강의 방식과는 다르게 실제 현장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하고 사례 공유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교육 참여자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 내용이 유익하다는 응답 90%,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88%로 나타났으며 이는 초빙 강사가 실제 실무 경험을 토대로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게 설명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당초 본 교육은 업무 노하우 및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전면 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됐다.

부천도시공사 김동호 사장은 “도시공사 발전을 위한 역량 강화와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이번 실무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경도협 회장사로서 도시공사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