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7일 오산시청에서 오산시-NH농협 나눔의 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NH농협 오산시지부 김병배 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오산 제1호 나눔의 정원 조성’프로젝트의 긴밀한 협력 및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오산시에서 처음으로 추진되는‘나눔의 정원 조성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시의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선도 전략과 관내 기업의 ESG 경영 실천 동반실현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도시를 녹색생활공간으로 전환해 나가는 사업으로, 최근 사업 취지에 공감한 NH농협이 적극 참여의사를 밝히며 제1호 나눔의 정원의 조성과 함께 향후 관리활동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오산 제1호 나눔의 정원은 원동사거리 인근 공공공지를 아름다운 정원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사업비 약 1억 5천만 원을 NH농협에서 부담해 금년 10월까지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지역사회 참여사업으로 지속적인 관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시는 나눔의 정원 조성 프로젝트의 가치를 적극 홍보하여 지속적으로 관내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이번 오산 1호 나눔의 정원을 통해 내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개최하는 도시로서 정원문화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앞으로도 도시 전체가 정원이 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내 기업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오산 = 김창주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