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지난 29일 안산시 외국인지원본부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한 모습.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지난 29일 안산시 외국인지원본부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한 모습.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이 지난 29일 안산시의 행정 명령에 따라 새롭게 운영에 들어간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및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운영 상황을 파악했다.

앞서 시는 지난 28일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등지에 입주한 50인 미만 사업장 중 외국인 근로자가 근무하는 기업체에 대해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코로나19 PCR 진단검사를 받도록 행정명령을 내렸고, 이 기간 원활한 검사 진행을 위해 이 두 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 설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검사소를 찾은 박은경 의장은 폭염 속에서 방역 활동에 임하고 있는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통역과 온열 대책의 미비점은 없는지 확인했다. 또 검사소를 방문한 시민들이 관련 서류를 작성하는 일을 돕기도 했다.

박은경 의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검역 최일선인 검사소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면서 “안산의 경우 산업단지 내 소규모 사업장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선제 검사를 통해 감염 경로를 차단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