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보류되고 있는 ‘의왕오매기지구 개발사업’에 청신호가 커졌다.
지난 8월 5일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의왕시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상생 협력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 이헌욱 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핵심은 수년째 보류중인 의왕오매기 개발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안정성 있는 공공주도 개발사업 방안을 논의했다.
의왕시 오전동 일원 약 30만㎡부지에 조성 예정인 오매기지구는 주거·상업·문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복합단지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의왕오매기지구는 수차례 개발사업을 추진하였으나, 의왕백운밸리, 장안지구 및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에 따른 후순위사업으로 수년간 중단되었다.
의왕백운밸리 및 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완료가 가시권으로 들어옴에 따라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공공주도 개발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의왕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의왕시는 이르면 이달중 건축허가제한과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등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면밀한 검토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시 숙원사업으로 수년째 중지되고 있는 의왕오매기지구 사업의 시작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며 “속도감 있게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민들의 개발행정 신뢰감을 향상시키겠다”고 전했다.
의왕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