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상돈)가 지난 14일 대학 수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한 ‘2022학년도 대입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 및 종합 컨설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설명회는 오는 9월 10일부터 대학 수시원서 접수가 시작됨에 따라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변화된 입시환경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메가스터디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의 수시분석 및 지원전략 강의와 △데오럭스 교육그룹 장광원 대표의 자기소개서 및 면접 합격 전략 강의로 나누어 의왕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강연 중간에 관내 우성고 졸업생(35회)들이 깜짝 출연하여 입시후배 수험생들에게 입시성공담, 코로나19 극복 학습법, 수시원서 접수 전·후 주의사항 등의 특급 노하우를 전수하며 후배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었다.
또한, 시는 수험생 75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종합 컨설팅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의 수준에 맞는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대입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 여파로 혼란스러운 입시환경에 성공적으로 대비하여 열심히 노력한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설명회를 시청하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오는 8월 28일까지 의왕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녹화된 설명회 동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의왕 = 김기종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