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시는 오는 10월 13일 개최하는‘부천시 먹거리 시민토론회’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이번 토론회는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이하 농특위)와 함께 국가식량계획 및 지역 먹거리종합계획의 연계성 강화와 민관거버넌스를 통한 먹거리정책 수립을 위해 추진한다.
 
또 이번 토론회는 부천시의 선도적인 먹거리 정책과 민관거버넌스의 모범 지자체라는 평가에 따라 농특위의 제안으로 공동 개최한다.
 
토론회 참여는 먹거리 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9월 9일까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된 공지글의 링크를 클릭하여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를 신청한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에 설문조사, 사전강의 등을 진행하며 참여 시민은 국가식량계획과 부천시 먹거리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고, 향후 부천시 먹거리정책 제안과 먹거리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등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부천시 먹거리 시민토론회는 시민들의 참여와 집단지성으로 중·장기적 먹거리 정책을 세워가는 출발점”이라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취약계층 등의 먹거리 사각지대 문제해결에 대한 지혜를 모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부천시 친환경급식지원센터(032-625-2985)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