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7일까지 동력 예취기의 신속한 점검 및 수리를 위한 전담 수리팀을 농기계정비실에 상주시켜 고장난 동력 예취기를 가져오면 현장에서 바로 점검·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영농철 및 벌초 작업을 위한 동력예취기 사용이 증가해 예취기를 점검·수리하러 오는 민원인이 급격히 많아짐에 따라 서비스를 강화하기로 했으며, 영농철을 맞아 바쁜 농업인들에게 최대한 신속하게 농기계를 수리 해주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동력예취기 점검 및 수리 중점기간’에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정비실에 방문하면 즉시 접수해 현장에서 농기계 정비요원이 바로 점검·수리를 도와주며, 대기하는 시간이 없이 접수 순서대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이때 발생하는 비용이 2만원 미만일 때는 남양주시민일 경우에는 무상으로 점검 수리해 주고 있으며, 사후 동력예취기 관리요령에 대해서도 상세히 알려준다.

농축산지원과 이현숙 과장은“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동력예취기를 사용하는 농업인들에게 신속한 농기계 정비 및 수리를 통해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대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기계 정비·수리·임대·보관 등의 서비스는 남양주시 관내에 농지를 소유한 농업인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지원과 농업기계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 = 조한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