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9월 7일 법정기념일인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 주간을 맞이해‘제2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 주관으로 열린 온라인 기념식은 기념·축사와 사회복지의 날 기념 영상, 기념 강연‘관객에서 참여자로 :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복지국가’등의 다양한 영상으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시의 11개 사회복지기관 39명의 사회복지 종사자가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하는‘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이 눈길을 끌었다.

리은주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앞으로 사회복지 분야는 물론, 종사자의 역할도 점점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며“많은 분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복지를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향후에도 자긍심을 갖고 활동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병택 시흥시장은“50만 대도시에 걸맞게 더 견고하고 빈틈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시흥시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와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온라인 기념식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유튜브 채널(유튜브에서‘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검색)을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시흥 = 이등원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