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센터가 1주년을 맞아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을 개최한다.

2020년 07월 23일 문을 열어 자원순환교육, 연구 및 정책 제안, 시민 참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 쓰레기센터가 올해로 1주년을 맞았다. ‘쓰레기환경대상’은 쓰레기문제 해결을 위해 실천한 가치와 성과를 확산하고자 제정되었다.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 후보자를 추천하기 위해서는 쓰레기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실천한 내용을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기간과 방식은 2021년 09월 26일 일요일 23시 59분까지 쓰레기환경대상 사무국 이메일 (tc0723appl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양식은 쓰레기센터 홈페이지(www.trashcenter.net)-(소통)-(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참가구분은 개인, 단체 또는 기업, 기초·광역의원, 기초·광역자치단체장, 국회의원으로 나뉘며 신청분야 5개 조례 / 입법 / 정책 / 사업 / 활동 중 선택하여 지원 가능하다. 심사는 신청분야별로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시민평가단 1,000명의 평가와 최종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대상은 분야별 각 1점, 최우수상 분야별 각 2점, 우수상 분야별 각 3점이 수여되고, 쓰레기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폐목재를 활용한 업싸이클링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한편, ‘제1회 쓰레기환경대상 시민평가단’ 신청도 함께 받는다. 쓰레기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12일 화요일 23시 59분까지 쓰레기센터 홈페이지(www.trashcenter.net)-(소통)-(공지사항)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민평가단의 평가는 2021년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원순환의 미래를 책임질 이들을 시민들과 함께 결정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