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맞아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치매극복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 맞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워크온(Walkon)’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치매극복 챌린지 9만21보 걷기(2주 간 누적 걸음) ▲치매극복 콘텐츠 인증샷 이벤트 ▲‘치매극복’4행시 짓기 이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치매극복 콘텐츠 인증샷 이벤트의 경우 각 읍·면에 치매예방수칙 3·3·3 등 치매관련 정보가 있는 콘텐츠를 설치해 주민들로 하여금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치매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https://yang pyeong.nid.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워크온(Walkon)’ 어플리케이션 내 양평군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 가입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031-771-577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치매조기검진, 치매인식개선 홍보를 통한 치매예방관리, 경증치매환자 대상으로 가정학습 인지재활교구 제공, 치매환자를 위한 조호물품 제공과 환자 가족을 위한 치매가족지원사업 등 코로나19 상황에도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사업을 지속 운영중에 있다.
양평 = 남기범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