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추석 연휴 기간에도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인천아시아드&검암역 임시선별검사소를 정상 운영하며 코로나19 대응에 고삐를 죈다. 
서구는 코로나19 대응을 주축으로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것과 동시에 연휴가 시작되는 18일부터 23일까지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연휴에도 진단검사, 역학조사, 방역활동 등 코로나19 대응에 공백이 없도록 상황반을 구성해 24시간 상시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연휴 기간 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오후 6시(방역 및 점심시간 오후 1시~3시)에 운영하며, 인천아시아드 및 검암역 임시선별검사소는 오전 9시~오후 1시까지 문을 연다. 
아울러 구는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나은병원 등 지역 내 주요 병원을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서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미리성묘’ ‘분산성묘’ ‘마음으로 성묘’를 권장하며 추석 연휴 기간 법인(단체)묘지 시설은 개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청소 ▲생활민원처리 ▲교통수송 ▲도로복구 ▲환경오염 ▲재난대응 등 주민 일상과 직결되는 6개 분야에 10개 반 234명의 직원을 투입해 주민 불편사항 처리에도 발 빠르게 대응해나갈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코로나19와 함께 두 번째 맞는 추석이다. 고향도 맘 편히 못 가고 그리운 가족도 마음껏 보지 못해 아쉽지만 편안하고 행복한 연휴 보내시기 바란다”며 “연휴 기간만이라도 구민분들이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종합상황실 운영사항과 추석 연휴 기간 운영되는 응급의료기관, 휴일 약국 현황 외에 동별 쓰레기 수거일, 민원 서류 발급 안내 등의 자료는 서구청 홈페이지(https://www.seo.inche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립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