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장기화가 지속됨에 따라 부족해진 신체 활동량 증가 및 건강증진을 위해 모바일 앱을 활용한 걷기 운동프로그램 ‘부천시 슬기로운 걷기생활’을 운영한다.

‘부천시 슬기로운 걷기생활’ 걷기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을 통해 개인별 걸음 수, 걷기 운동 시간, 수면시간 등 건강정보를 기록하고 분석된 개인별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티에서 본인의 걷기 순위, 걷기 챌린지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하여 참여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속적인 걷기 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한다.

프로그램은 9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하며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또는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 후 ‘부천시 슬기로운 걷기생활’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10월부터는 참여자가 목표에 달성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걷기 챌린지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찬희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저하된 면역력 및 신체활동 증가를 위해 모바일 걷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통합건강관리사업을 추진하여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 슬기로운 걷기생활’ 세부사항은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건강증진팀((원미)625-4412, (소사)625-9800, (오정)625-4361)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부천=정석철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