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활용 프로젝트작품(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융합기술교육원 전경(원내는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임베디드시스템과 김창일 학생).
▲ 메타버스 활용 프로젝트작품(포트폴리오) 경진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융합기술교육원 전경(원내는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임베디드시스템과 김창일 학생).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원장·강구홍)이 지난 5일‘2021학년도 1기 하이테크(대졸자 취업연계)과정 프로젝트작품 및 취업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경진대회는 지난 3월 입학한 하이테크과정 재학생들이 학업기간 동안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발휘하는 자리로 ICT·바이오·응용SW 분야의 다양한 작품 65점이 출품됐다.

특히 올해 경진대회는 데이터융합SW과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작품 전시 및 심사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언택트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데이터융합SW과 재학생들이 수료 전 전원 취업이 확정됨에 따라 대면 발표 참여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했다.

심사위원들은 게더타운에 구축된 전시장에 입장하여,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 발표 영상을 보며 심사를 진행했다.

경진대회에서 생명의료시스템과, 임베디드시스템과 재학생들도 실험 포트폴리오와 작품 시연 등을 발표하며 수준 높은 결과물을 보여준 가운데 임베디드시스템과의‘AI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를 출품한 김창일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데이터융합SW과 이유진 학생의‘동영상 플랫폼 인기차트 수집·비교 사이트 구축’과 생명의료시스템과 남지희 학생의‘Overlapping PCR for aceA gene with aceB promoter’가 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서 강구홍 원장은“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을 수준 높게 구현한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면서“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습득한 것들이 실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취업까지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분당융합기술교육원은 고학력 미취업자(4년제 대졸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분야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기관이며 수료생들의 평균 취업률은 95% 이상이다.

오는 11월 15일부터 2022학년도 1기 하이테크과정(빅데이터·핀테크·모바일·인공지능 기반 SW개발자, 바이오QC전문가, 지능 제어 SW 개발자 과정)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있다.

성남 = 진종수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