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시민들이 쉽게 지원사업 정보를 파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고양시의 교육 기반 22개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핵심 정리한‘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온라인 자료집을 발간했다.

온라인 자료집을 통해 고양시 평생교육과, 여성가족과, 고양문화재단, 고양시도서관센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 등 22개 기관이 참여하는 100여개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예술활동 지원사업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는 온라인 메뉴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주민지원사업의 대상, 분야, 방식, 내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이번 통합 안내 서비스를 통해 고양시 관계부서 및 지원조직에서 추진하는 교육 기반 사업에 대한 시민참여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22개 기관의 공동작업을 계기로 향후 시민들이 고양시 교육사업에 더욱 쉽게 지원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지원체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나에게 딱 맞는 지원사업 찾기’자료집과 개인별 맞춤형 사업 조회는 웹사이트(goyang.center/goyang/event2022)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031-8075-2205)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 = 원광호 기자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