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환 기자 /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2월 중에 방범용 CCTV 65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광명경찰서와 협의해 선정한 10곳(광명동 6곳, 철산동 2곳, 하안동 2곳)에 46대의 CCTV를 신규로 설치하며, 기존 CCTV가 설치돼 있는 9곳(광명동 5곳, 철산동 2곳, 하안동 1곳, 노온사동 1곳)에는 19대의 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한다.
 

범죄 예방 및 사건 해결의 증거물로 CCTV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새로 설치하는 곳에는 야간에도 색상 구별이 가능한 2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를 설치한다.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광명시 U-통합관제센터는 589곳 2350대의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각종위급상황 발생 시 경찰서로 즉시 통보해 범죄 및 사건·사고 예방에 신속히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강도 상해 사건 범인을 CCTV 영상 검색을 통해 사건 발생 당일 검거했다.
 

또한, 지난 11월 초에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신속히 출동해 오토바이 특수절도범을 현장에서 검거하는 등 올해에만 242건의 사건·사고를 해결해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CCTV 신규 설치와 함께 기존에 설치된 CCTV에 대한 성능 개선사업을 벌여 41만화소 CCTV를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로 교체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