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오는 9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개최하는 ‘2015년도 알기 쉬운 중소기업 R&D 지원시책 설명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내년도 R&D 전 주기에 창업초기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참여 문호를 넓히고 R&D 분야에 많은 지원이 있을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설명회에서는 내년 정부가 추진할 R&D 사업을 공개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며, 정부지원 R&D 개발·기술사업화·기술이전 관련 정부지원 사업을 설명한다.
 

설명회는 △2015년 중소기업청 R&D 사업 안내 △산업자원부 R&D 사업 안내 △정부 R&D 지원금 성공 전략 가이드 △중기센터 사업안내 △전자부품연구원과 자동차부품연구원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이전 사업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경기도내 중소·중견기업 R&D 담당자면 누구나 참석가능하며, 600여 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중기센터 임달택 창업성장지원본부장은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R&D에 소홀한 면이 있지만, 중소기업에게 R&D는 곧 생존의 수단”이라며 “이번 설명회에 많은 기업이 참가해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