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기자 /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4일 민선6기 공재광 평택시장의 공약사업을 확정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공약사업은 소통위원회의 자문과 시장과 담당부서간의 연찬회를 통한 심도있는 논의와 토론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확정안은 당초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선거공약서 상의 95개 사업 중 추진성격 및 동일지역 중복투자 등 유사사업 4개를 통합 추진하고 현실적으로 추진이 불가한 사업 및 기 완료된 사업 등 3개를 제외함으로써 최종적으로 85개를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확정된 공약사업은 6대 분야로 △경제분야 14개 사업 △복지분야 13개 사업 △문화분야 16개 사업 △교육분야 12개 사업 △안전행정분야 11개 사업 △ 균형발전분야 19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또한, △예산사업은 71개 사업(83.5%) △비예산사업은 14(16.5%)개 사업이며, 사업기간별로 △단기 28개 사업 △중기 32개 사업(이상 임기 내) △장기 25개 사업(임기 외)이다.
 

평택시는 확정한 공약의 내실 있는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공약사업을 시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중앙부처의 재정지원 등 예산 확보를 위한 집중적인 노력과 함께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대규모 투자사업 및 현안사업에 대해서는 장기 과제로 지정해 지속적으로 중점 관리해 나가고 정기적 추진상황 점검과 공개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이행력 제고에도 힘써 나갈 예정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일부 사업을 제외한 것에 대해 “필요성과 현실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깊은 고민 끝에 결정을 한 것이니 만큼 시민여러분의 이해를 구하며, 공약사업은 45만 시민여러분과의 준엄한 약속이므로 하나하나 세밀하게 준비하고 보완해 나가면서 알차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