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길 기자 / 
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지난 11일 금곡동 마을공동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남양주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활동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남양주시 주최, (사)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이석우 남양주시장, (사)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정상묵 상임대표, 팔당생명살림 백운학 이사장, 신한대학교 식생활교육센터 박영심 대표와 활동가 과정 수료생 30명이 함께 했다.
 

수료식은 (사)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 김혜정 사무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석우 시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석우 시장은 “남양주시는 2009년부터 시민의 생애주기별 특성에 따른 다양한 식생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여러분들은 이제 남양주 식생활교육을 뿌리 내리고 발전시킬 소중한 인적”이라며 “지금까지 쌓아온 식생활교육의 성과를 토대로 시민들이 주도하고 만들어 나가는 식생활운동에 주축이 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 수료생은 “벌써 수업을 마무리 한다니 한 편으론 아쉽기도 하지만, 남양주의 식생활 교육에 대한 책임감과 설렘도 느껴진다. 배운 지식을 나누고 베풀며, 올바른 식생활교육의 전달자로서 늘 힘쓰겠다”며 다부진 소회를 밝혔다. 
 

남양주시 주최, (사)식생활교육경기네트워크와 식생활교육기관【신한대학교(이론·실습), 팔당생명살림(체험)】이 컨소시엄으로 진행한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지난 11월10일부터, 2개 과정(일반시민 30명,식생활관련 단체 운영자·활동가 30명 대상)으로 운영돼 12월11일 교육 및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이번 교육은 생산에서 소비까지의 중요성을 아는 건강한 식소비자의 양성 및 남양주 식생활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한편, 일반 시민 과정 수료식은 오는 23일 오후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