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18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제3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 37명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은 연수구청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운영을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용이 활발한 청소년들을 기자로 참여시켜 연수구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직접 취재해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활동이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영상 상영에 이어 각자의 소감 및 에피소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 기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최우수 기자상에는 인천예술고등학교 2학년 박소현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 외 우수기자상과 장려활동 기자상 시상이 진행됐다.

제3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8개월간 ‘행복투유’ 연수구 블로그에 게시된 글 497건 중 47%에 해당하는 236건의 기사를 게시했으며, 3기 기자단이 활동을 시작한 후 블로그 1일 평균 방문자수가 546명에서 1027명으로 2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올해 연수구에서도 개최됐던 전국소년체전, 인천아시안게임,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관련 기사와 신임 연수구청장 인터뷰 등 다양한 소식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제4기 연수구 청소년 블로그 기자단을 내년 3월중에 모집해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미디어실 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