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철 기자 /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오는 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 40개 사업 61개소를 24일부터 내년 1월23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2015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녹색 농업기술의 보급을 통해 농업현장에 맞는 실용화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총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40개 사업 61개소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지도경영분야에 강소농 경영모델화 시범 등 3개 사업, △농업교육분야는 품목별조직체 및 농업전문경영인기금 지원사업 △농촌자원분야는 장류제조 체험상품화 기술보급 등 2개 사업 △도시농업분야는 귀농정착지원 시범사업 △식량작물분야는 고품질 쌀 신육성 품종 확대시범 등 6개 사업 △미래농업분야는 지역농업특성화사업 등 5개소 △소득작목분야는 시설채소 양액재배 기술시범 등 8개 사업 △전략작목분야는 고품질 포천삼 안정생산 시설지원 시범 등 8개사업 △환경농업분야는 양돈 에너지 절감 자돈생산 기술시범 등 6개 사업을 신청받는다.
 

신청자격은 포천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 및 농업인 단체, 농촌마을 등으로 시범사업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어야 하며, 최근 3년간 농촌지도시범사업 지원을 받지 않은 농가로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를 내방해 각 사업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교부 및 접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