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대 기자 / 
평택해양경비안전서(서장 맹주한)는 23일 오전 11시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 936-8번지 신청사 부지에서 청사 신축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맹주한 서장을 비롯한 직원, 공사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선언, 경과보고, 감사장 수여, 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맹주한 서장은 기공식에서 “이번 청사 신축으로 평택해양경비안전서는 경기 남부, 충남 북부 해양 안전 지킴이로서 국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질 높은 해상안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오는 2016년 8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에 돌입한 평택해양경비안전서 신청사는 평택시 포승읍 신영리 평택항 부근에 지상 6층, 지하 1층 규모(건물 면적 6894㎡)로 신축된다.
 

해양경비안전본부의 대형 경비함정을 형상화한 신청사는 사격장, 무기탄약고, 민원실, 체력 단련장 등을 갖추게 되며, 친환경 지열 시스템을 도입한 에너지 절감형 구조를 채택했다. 또한, 신축 청사 내의 운동장, 산책로 등을 상시 개방해 지역 주민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평택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2011년 4월1일 개서 이후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평택항 마린센터 2, 3층을 임대 사용하고 있어 사격장, 무기탄약고, 체력 단련장 등 해상치안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특수 시설을 설치할 수 없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