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에서는 장거리 여행과 대기로 피로한 환승고객 및 공항이용객을 대상으로 환승의료관광상품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인천시 환승의료관광 홍보관’에서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의 "1st Incheon Medical Festiva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탑승동 45 Gate앞에 국내 최초로 위치한 인천환승의료관광 홍보관에서는 201671일 정식 개소 후 홍보관의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고, 인천시 의료기관들이 직접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실질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강화하고자 실시한다.

총 6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이벤트는 11월 15일(화) 메트로타미 성형외과를 시작으로 나은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인하국제의료센터, 나사렛국제병원, 오라클피부과 순으로 진행된다.

각 병원마다 이틀씩 유동인구가 많은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실시(주말 제외)하며, 각 분야의 의료전문가들이 메디컬 무료 체험 제공 및 상담과 함께 병원별 특화 상품을 안내한다. 타미성형외과, 오라클피부과는 스킨케어 무료 체험 및 상담, 나사렛국제병원은 한방무료체험 및 상담,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나은병원, 인하국제의료센터는 건강검진(혈관나이 당뇨, 혈압, 체성분 검사 가능한 인바디 테스트 등) 및 상담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대상의 경우 인천국제공항 인천시 환승의료관광 홍보관 내방객이라면 내․외국인 누구나 가능하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이벤트 관련 체험 동영상을 게시하는 이용객들에게 여행용 목배개 등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인천시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기쁘다. 향후에도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상품과 환승의료관광 홍보관을 활용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의료관광 인지도 제고와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