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아이스크림’과 ‘사이다맛 젤리’ 등 여러 스타일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편의점 CU가 지난달 출시한 ‘헤이루 초코파이 아이스샌드’는 부드러운 초코빵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넣어 초코파이 특유의 모양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상품이다. 초코파이를 얼려 먹던 유년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이 제품은 지난주 CU 자체상표(PB) 아이스크림 중 매출 1위로 떠올랐다.

사이다를 젤리 형태로 선보인 ‘CU사이다 젤리’ 역시 출시 열흘 만에 봉지과자·비스켓·초콜릿 등을 제치고 전체 제과류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레몬향을 더한 사이다 맛과 사이다병을 본 딴 모양 등 기존 상품에서 볼 수 없던 맛과 모양이 인기의 배경이었다.

카테고리를 뛰어넘는 크로스오버에 성공한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CU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와 초콜릿에서 모티브를 딴 이색 케이크 2종을 예약 판매할 계획이다. 

‘몽쉘 초콜릿 케이크’는 파이 과자의 대명사인 ‘몽쉘’을 본 따 만든 상품으로 진한 카카오 맛을 살리기 위해 초콜릿으로 케이크 전면을 코팅했다. 케이크 가운데에는 부드럽고 향긋한 화이트 크림을 채웠다. 

‘가나초콜릿’도 케이크로 선보인다. 가나초콜릿을 녹인 듯 진한 초코 무스크림 케이크로 케이크 위에 가나초콜릿 조각을 통째로 토핑했다. 

BGF리테일 정승욱 MD(상품 기획자)는 “친근한 상품들의 이색적인 변신이 고객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