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립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공범 의혹마저 제기되며, 검찰 수사를 눈 앞에 둔 상황에서도 친박계 의원들은 여전히 박 대통령 편들기에만 급급하고 있다. 이를 놓고 야당은 물론 여당 일각에서도 “누구를 위한 정치인가”라는 자조섞인 비판이 나온다.

먼저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 15일 자신에 대한 사퇴 요구를 하는 비박계 주자들을 겨냥해 “합해서 9% 지지율도 안되는 지자체장들이 무슨 대선주자냐”라고 공박했다. 

그러면서 최순실 사태로 박 대통령의 지지율이 5%까지 추락한 데 대해서는 “앞으로 대통령 노력에 따라 회복될 수 있다”는 모순된 입장을 밝혀 빈축을 샀다.

친박계 정우택 의원도 지난 16일 최순실씨를 기소하기 전에 박 대통령을 조사해야 한다는 검찰 측 입장과 관련해 “그게(기소장이) 빈칸이 됐다고 해서 최순실을 기소 못하냐, (그냥) 기소하면 되는 것”이라며 “적어도 내주 중에는 박 대통령이 조사를 받을 것이기 때문에 그때 진실이 밝혀지는 것”이라고 박 대통령의 검찰 조사 지연 비판을 반박했다. 

강성 친박인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한 촛불집회와 관련해 “불순세력이 있었다”고 엉뚱한 곳으로 시선을 돌리려 했다. 

친박계 최고위원인 조원진 의원은 지난 1일 당원들에게 박 대통령을 비호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 일각의 반발을 샀다. 조 의원은 문자메시지에 “박근혜 대통령님 힘내십시오! 당원동지 여러분, 대한민국과 박근혜 대통령님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라고 적었다. 

친박계의 이같은 움직임은 최순실 사태가 길어질 수록 진영논리가 살아나 결국에는 여권과 야권, 보수 대 진보의 전선이 형성될 것을 기대하는 듯 하다. 

민심과 동떨어진 이같은 친박계의 박 대통령 감싸기를 두고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불만이 터져나오고 있다. 

비박계 김성태 의원은 “아직까지 상황 인식이 그만큼 국민적 분노와 지금의 엄중한 상황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며 “지금은 검찰 수사에 최대한 협력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정현 지도부’ 퇴진을 요구하며,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나흘때 단식 농성 중인 이준석 노원병 당협위원장도 이날 “국민 정서와 동떨어져 있는 부분을 얘기한다면 앞으로 그 메시지에 힘이 실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