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주요 간부 공무원과, 공공기관장 등을 긴급 초청해 자신의 올해 주요 구상을 밝힌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남경필 지사가 6일 오전 9시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와 박수영 행정 1부지사, 김희겸 행정 2부지사 등 부지사 3명과 실·국장, 각 과장, 주무팀장, 직속기관장, 사업소장, 공공기관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 및 주요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넥스트(NEXT)의 경기 실현을 위해 △통일시대에 대비한 경기북부 발전방안 △굿모닝 버스 △안전한 경기도 △따복공동체 등 복지공동체 발전 방안 △경기도민은행 등 주요 경제 정책 △에너지와 환경, 농정해양 비전 △넥스트 판교 등 다음세대를 위한 거점조성사업, △통일대비정책 △ 예산과 교육 등 도정 전 영역에 연정 확대 등 2015년 도정 과제에 대해 자신의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날 토론회는 새해 업무보고를 앞두고 지사의 정책구상을 먼저 설명함으로써 지사와 도 주요 간부들의 견해차를 좁히기 위해 마련된 소통의 시간”이라며 “500여 명에 가까운 도 간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도지사와 함께 주요정책에 대해 토론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업무방식의 혁신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새해를 맞아 남 지사의 주요 정책들을 본격화하고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의미도 있다”고 덧붙였다. 
 

토론회는 30분가량 남 지사의 강의와, 토론, 기획조정실장 공지사항 알림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