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창남 기자 /
옹진군 백령면 진촌리에 위치한 백령물산(백령웰빙약쑥단지)남궁순자 대표는 지난해 12월30일 오후 3시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제4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시상식에서 건강식품분야에 대표적인 인물로 선정돼 성공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이선구 고문과 대회장 김성태 국회의원은 이 자리를 통해 “더 큰 대한민국의 성장을 위해 온 나라의 주체들이 사력을 다해 뭉쳐야하며, 지금 정부는 서민을 우선하고 일자리를 우선하고 중소기업을 우선한다는 원칙 아래 경기를 활성화하려고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정부분 원유철 국회의원을 비롯해 24명의 수상자들은 각 분야에서 활동하며 사회공헌에 혁혁한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전반적으로 선정된 인물로 사회적으로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인물들로 선정됐다는 것이다.

특히 이날 건강식품에서 대상을 수상한 백령물산 남궁순자 대표는 지난 1995년 ‘인천농업을 이끄는 전문농업인전문지’에 쑥·흑염소에 대한 정공적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백령도 싸아리 약쑥, 흑염소진액, 다시마진액 등 건강식품 가공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 받아 성공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백령물산 남궁순자 대표는 쑥 재배를 위한 1만6529㎡ 경작지에서 쑥을 재배중에 있으며, 현재 건조 보관하고 있는 쑥만해도 수년간 가공할 수 있는 양(量)을 보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