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내달 2일(금)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1도시개발사업지구 7블록에서 ‘연수파크자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해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연수파크자이는 지하 2 ~ 지상 최고 30, 9개 동, 전용면적 76~101 1,023가구로 구성된다. 전용 76의 틈새평형부터 최상층엔 실속형 펜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전용 84㎡이하가 전체 90% 수준을 차지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전용 76 253가구 전용 84 680가구 전용 101 90가구다.

이 단지의 청약일정은 오는 12 7()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 1순위, 9()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이고, 정당계약은 20()~ 22()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가 차로 5~10분 편리한 생활 인프라 교통, 자연환경까지 고루 갖춰

연수파크자이가 들어서는 동춘1도시개발사업지구는 연수구 동춘동 일대 약 40700㎡ 부지에 공동주택 4개 블록 3,081가구, 단독주택 173가구 등 총 3254가구, 수용인구 8,300여명이 들어서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인근으로 동춘2도시개발지구 2,351가구(23만㎡),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는 파인시티부지 3,925가구(53만㎡)와 송도테마파크(49만㎡) 등까지 합하면 일대가 총 9,5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송도국제도시와 근접한 입지다. 차로 5~10분이면 송도센트럴파크까지 닿고 송도 내 학원가,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 업무, 교육, 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는 송도국제도시와 서해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는 11km에 달하는 연수 둘레길이 있어 산책,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봉재산, 청량산도 인접해 친환경 주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탁월하다. 3경인고속도로 송도IC를 통하면 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로의 접근도 용이해 서울을 포함하여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으로는 인천 지하철역인 동막역과 동춘역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향후 GTX 송도~청량리 노선과 KTX 송도~경부선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송도고, 인천대건고, 연수여고, 인천중, 청량중, 연성중 등이 위치해 인천시 내에서도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연수구 중〮고교로 통학이 용이하다.

실수요 배려한 특화설계 적용 서비스면적 극대화

연수파크자이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이 조화된 단지 구성을 선보인다. 일부가구에는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돼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 했다.

최상층의 전용 84P타입 3가구와 101P타입 3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설계된다. 대형 드레스룸과 테라스 공간이 제공돼 바베큐파티 등 여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실수요자에게 적합하다.

중소형 타입에는 넉넉한 수납공간 등을 제공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 76㎡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일부가구)로 통풍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더불어 선택형 평면에 따라 대형 팬트리와 대형드레스룸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도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가구는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다.

이처럼
연수파크자이는 선택형 평면에 따라 청소도구, 주방용품, 계절가전 등 부피가 큰 생활용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팬트리 설계와 알파룸, 베타룸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전망이다. 

◆ ‘
주거만족도높이는 커뮤니티시설 사우나시설 및 게스트하우스 눈길

연수파크자이는 지역 내 유일무이의 1군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답게 단지 내 모든 주거 편의를 누리며 입주민들의 휴식과 여가까지 책임지는 부대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된다.

우선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들의 힐링과 재충전을 위한 욕탕시설을 갖춘 사우나를 비롯 갑작스런 손님들의 방문에도 걱정 없는 게스트하우스가 도입된다. 남녀노소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독서실·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가게 된다.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첨단 시스템도 대거 도입된다. 공동현관 문열림, 조명제어, 난방제어 등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폰 연동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 홈네트워크 시스템 연동을 통한 택배 알림 서비스 제공과 인증된 카드와 비멀번호로 물품 수령이 가능한 무인택배시스템, 태양광 발전 설비가 적용돼 공용시설의 에너지 절감효과와 함께 관리비 부담을 덜어주는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등이 적용 될 예정이다.

단지 자체의 설계도 매우 우수하다. 일부 동은 필로티를 설계를 적용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보행자 동선을 확보했다. 또 주차장은 기존 아파트의 주차공간(2.3m)보다 넓은 2.5m 확장형 주차공간이 경차 주차면을 제외한 전체에 적용된다.

한편 연수파크자이 11.3 부동산 대책의 제외 지역으로 반사이익이 기대되는데다 지난 24일 발표된  '8·25 가계부채 관리방안 후속조치'에 따른 잔금대책 규제를 피하게 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연수파크자이’ 분양 관계자는 “지난 24일 잔금대출 규제 방안이 발표되면서 분양 문의가 평소의 두 배로 늘었다”며 “내년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 판단한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송도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동시에 분양가는 합리적으로 책정돼 좋은 분양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연수파크자이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역 송도지식정보단지역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 5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 1644-0442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