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인질 살해범 김상훈(46)에 대한 현장검증이 19일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주택에서 약 80분 동안 비공개로 진행됐다. 
 

김씨는 반성의 기미는 커녕 숨진 B(49)씨의 아들(21)에게 “네 엄마 데려와”라며 고함을 지르고 웃는 표정을 지어 주민들을 경악케 했다.
 

현장검증이 진행된 B씨의 집 앞은 이날 오전 8시부터 주민들이 모이기 시작해 검증이 끝난 오후 12시10분까지 취재진 30여 명과 주민 100여 명이 자리를 지켰다.
 

현장에는 김씨 아내 A(44)씨와 B씨 사이의 아들도 나와 있었다. 아들은 김씨가 10시54분께 호송차에서 내리자 “김상훈 이 개XX야. 왜 우리 엄마 괴롭혀”라며 맺혀있던 분노를 표출했다.

김씨는 태연히 웃으며 “네 엄마 데려와”라며 큰소리로 되받아치고는 수사관보다 먼저 범행현장으로 들어갔다. 수갑과 포승줄에 묶여있었지만 위축된 기색은 전혀 없었다.
 

김씨는 현장검증을 마치고 나와서도 항의하는 피해자 가족을 살기어린 눈빛으로 쏘아보는 등 당당한 태도를 보였다. 이번 사건으로 여동생(16)과 아버지를 잃은 아들은 김씨가 사라지자 끝내 눈물을 보였다.
 

현장검증에서 김씨는 지난 12일 B씨 집에 침입해 B씨의 동거녀(31)를 위협하고 귀가한 B씨를 살해한 과정, 뒤늦게 귀가한 B씨의 딸 2명을 포박한 뒤 작은 딸(16)을 살해한 과정 등을 재연했다.
 

경찰은 김씨가 작은 딸을 성추행했다는 자백을 받고 재연을 요구했지만 김씨가 돌연 현장에서 혐의를 부인해 검증하지 못했다. 작은 딸 성폭행에 대해서도 부인해 검증이 이뤄지지 않았다. 
 

현장검증을 지켜본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정말 태연하게 범행을 재현했다”며 혀를 찼다.
 

김씨가 현장검증을 끝내고 돌아간 뒤에도 주민들의 분노는 가라앉지 않았다. 주민들은 “짐승 보다 못한 놈”, “사형시켜라” 등 격한 반응을 쏟아냈다.
 

주민 박 모(48)씨는 “고등학생 딸이 있는데 사건 후 무서워서 밖에 내보내질 못하겠다. 세상이 너무 무섭다. 짐승같이 생겨서 어떻개 애를 건드리나. 저런 놈은 빨리 사형시켜야 한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박 모(56·여)씨는 “법이 약하니까 저런 일이 일어난다. 김상훈을 사형시켜야 한다”며 “사람을 죽인 사람을 용서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