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창 기자 /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7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성남시 구미초, 용인시 용인둔전초, 남양주시 가곡초, 광주시 만선초등학교 총98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12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돼 ‘학교에서 독서시간을 늘리자’, ‘취약 계층에 대한 복지정책을 확대하자’ 등을 주제로 4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했으며, ‘학교 급식을 통한 어린이 식생활 지도 조례안’, ‘가족의 행복을 위한 근로자 휴가촉진 지원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해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처리하는 등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학생 전원이 참여해 지방자치와 의회에 관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한 도전! 골든벨퀴즈는 특히 호응도가 높았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문경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과 오세영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 장동길 의원(새누리당, 광주), 김지환 의원(국민의당, 성남)이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올해 제13회 청소년의회교실은 오는 22일에 중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