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수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과 고입연합고사를 치른 중학교 3학년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졸업생축제 ‘졸업생을 위한 아름다운 쉼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동광중학교, 26일 내정중학교에서 각각 진행되는 졸업생축제 ‘졸업생을 위한 아름다운 쉼표’는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대상으로 고입, 대입 시험 이후 겪을 심리적 압박감과 좌절감을 극복하고 앞으로의 삶을 재창조 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1일 동광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마술, 최면, 심리학을 접목해 심리적 안정감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인드 디자이너 진(김진부)의 강연과 랩퍼의 직업 소개와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Detempo(남석종)의 힙합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고등학교·대학교 진학을 하게 되면 헤어지게 될 친구들, 선생님들과 추억을 쌓고 남기기 위한 추억 만들기 포토존도 함께 운영한다. 
 

올해 개최되는 졸업생축제와 관련해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학업과 고입, 대입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이번 기회를 통해 위로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자신의 삶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