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섭 기자 / 부천시 소사구 소사본동복지협의체(위원장 정무진)는 지난 22일 연흥사 법당에서 연흥사 법경스님과 ‘주민주도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소사본동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연흥사 신도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위기해소와 자립을 돕는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연흥사는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후원물품 지원으로 나눔의 봉사를 실천하게 되고 소사본동 복지협의체는 지원대상자를 발굴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정희남 소사본동장은 “매년 수시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 온 연흥사가 복지협의체와의 업무협약으로 복지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하나 돼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앞장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정무진 소사본동복지협의체위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민간자원 발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다함께 잘 살 수 있는 행복한 소사본동을 만들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연흥사 법경스님은 “앞으로 불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등불역할을 계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