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국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여행지는 일본의 오사카와 도쿄로 나타났다. 

3일 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1월부터 12월11일까지 국제선 항공 예약 DB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상위 10개 도시는 오사카, 도쿄, 타이페이, 방콕, 홍콕, 상해, 후쿠오카, 싱가포르, 괌, 마닐라 순이었다.

이들 도시는 비행 시간이 4시간 이내로 짧은 근거리 도시들로 분류된다. 상위 10개 도시를 방문한 여행객의 비중은 전 세계 도시 가운데 무려 43.8%에 달했다. 반면, 계속되는 테러 영향으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등 전통적인 유럽 인기 도시들은 처음으로 10위권 안에 한 곳도 들지 못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인기가 급등한 도시 중 주목할 만한 여행지 6곳을 선정해 공개했다. 

주요 여행 권역별로 살펴보면 북유럽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Reykjavik)의 성장률이 가장 눈에 띄었다. 지난 2015년 대비 무려 45배 가량 증가했다. 

뒤이어 동유럽 발칸반도의 중심 세르비아 베오그라드(4.4배 증가)도 주목할만 하다. 세르비아는 위치조차 짐작가지 않을 정도로 익숙치 않은 지역이다. 하지만 크로아티아가 여행지로 인기를 얻게 되면서 점차 세르비아, 슬로베니아 등 발칸반도의 다른 주변 국가까지 여행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동남아에서는 다낭, 나트랑을 능가하는 자연경관을 가진 베트남의 숨은 휴양지 푸꾸옥(4.6배 증가)을 추천했다.

여성과 남성의 성별 선호도를 살펴보면, 여성은 오사카, 타이페이, 홍콩, 싱가포르, 런던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반면, 남성은 도쿄, 방콕, 상해, 마닐라, 청도 지역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