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립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10일 2017년도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시기에 맞춰 간사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치원운영위원회는 지난 2013년부터 전면 의무화되면서 학부모 및 교사가 유치원 운영에 민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정기구로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무엇보다 담당자 역량 강화 및 학부모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인식개선이 절실한 상황이다. 

따라서 이번 연수는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이해를 중심으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해 유치원운영위원회가 민주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구성될 수 있도록 강조했고 개별 유치원의 실정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유치원운영위원회 홍보 리플릿을 제작·배부해 학부모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박윤국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치원운영위원회는 학부모, 교원이 유치원 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민주적 교육공동체의 밑거름인 만큼 올해에도 원활한 구성과 운영으로 참여와 소통이 있는 행복한 유치원 만들기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연수에서는 업무로 바쁜 일상에 있는 교직원들에게 식전공연으로 학부모동아리 ‘하늘울림’의 난타 공연, 바이올린 연주 등 작은 음악회도 마련해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색다른 연수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