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미세먼지 너무 힘들다"
"아, 미세먼지 너무 힘들다"
  • 정다은 기자
  • 승인 2017.05.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로 인해 직장생활 중 트러블을 겪는 직장인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질환이 심해지면서 기침과 재채기가 잦아졌고 급기야 이로 인해 직장에서 눈치를 보는 상황까지 벌어지는 일도 있다.

벼룩시장 구인구직(대표 최인녕)이 알바천국과 함께 최근 성인남녀 99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전체 응답자의 58%가 미세먼지로 인해 직장생활 또는 아르바이트 중 동료와 갈등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로 인해 경험한 난감한 상황을 묻는 질문에는 ‘실내 환기 문제로 인한 갈등’이 전체 응답률 40%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잦은 기침, 재채기로 눈치를 받거나 준 적이 있다’가 37%로 2위를 차지했다. ‘미팅, 출장 등 외부 일정을 떠넘기거나 넘겨받은 적이 있다’는 답변도 눈에 띄었다.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상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무려 88%가 그렇다고 답했다. 성인남녀 10명 중 9명이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상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미세먼지로 인해 느낀 건강상 불편함에는 ‘재채기, 기침 등 호흡기질환’이 32%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안구건조증’(20%), ‘피부트러블’(16%), ‘알레르기성 비염’(15%) 등의 응답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마스크를 쓴다’와 ‘물을 자주 마신다’가 25%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외출을 자제한다’(22%), ‘외출 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한다’(14%)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이밖에 ‘삼겹살을 먹는다’는 다소 황당한 답변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