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더 게임 어워드에서 신작 공개
㈜크래프톤, 더 게임 어워드에서 신작 공개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0.12.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다운 전략 슈팅 게임 ‘썬더 티어원’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
‘썬더 티어원’, 12월 11일 오후 1시부터 14일 오전 1시까지 게임플레이 프리뷰 진행
썬더 티어원 키아트 ⓒ위클리서울/ (주)크래프톤
썬더 티어원 키아트 ⓒ위클리서울/ (주)크래프톤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 이하 크래프톤)이 11일(오늘)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개발 중인 2개의 신작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 이하 TTO)’과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을 발표했다.

탑다운 슈팅 게임 ‘썬더 티어원(TTO)’

먼저, ‘썬더 티어원(TTO)’은 현실감 넘치는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는 정예 군사들을 이끌며 전략적 플레이를 하게 된다.

스팀(Steam)의 게임플레이 프리뷰를 통해 ‘TTO’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 시각 11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14일 (월요일) 오전 1시까지 ‘TTO’의 스팀 스토어 페이지에서 키를 발급받은 후 진행이 가능하다.

‘TTO’ 개발을 이끈 파벨 스몰레브스키(Pawel Smolewski) 개발 총괄은 “지금까지 게임에 대한 격려와 피드백을 보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TTO를 더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설레고 기대된다”고 전했다. 파벨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의 액션 & 건 플레이 부문을 총괄하고 있다.

‘TTO’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 및 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크래프톤 산하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 이하 SDS)의 첫 번째 게임이다. TGA에서 씨네마틱 트레일러를 통해 공개된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달 칼리스토(Callisto)에 있는 감옥을 배경으로 한 차세대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극강의 보안 시설을 갖춘 감옥을 탈출하며 숨겨진 비밀들을 밝혀내야 한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의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SDS의 글렌 스코필드(Glen Schofield) 대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수십 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만든 AAA 게임의 정점이 될 것"이라며 “서바이벌 호러 게임 개발을 위해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개발자들이 모인 SDS에서,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통해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공포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022년 PC와 콘솔로 출시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