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2021년 정부합동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군위군, 2021년 정부합동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박미화 기자
  • 승인 2021.05.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클리서울=박미화 기자] 경북 군위군(군수 권한대행 박성근)은 18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1년(20년 실적) 정부합동(시군)평가(이하 정부합동평가)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여 상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2021년(20년 실적) 정부합동(시군)평가(이하 정부합동평가)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여 상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위클리서울/군위군
2021년(20년 실적) 정부합동(시군)평가(이하 정부합동평가)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상을 수상하여 상사업비 5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위클리서울/군위군

정부합동평가는 국가위임사무 및 도정역점시책에 대하여 일반행정, 지역경제, 문화관광, 보건복지, 지역개발, 환경산림 등 지방자치단체 업무 전반에 대해 매년 평가하는 것으로 지난해의 경우에는 정부합동평가 5개 분야 정량지표 65개, 정성지표 20개와 도정역점시책 정량지표 10개 등 총 95개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한 해 군위군은 매월 부군수 주재 실적향상 보고회, 부서별 순회 간담회 및 담당자 면담, 부진지표 특별 관리 등 지난해 도내 군부 2위를 넘어 군부 1위 달성을 목표로 전 직원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그러나 지난 해와 같은 도내 2위 실적을 거두어 다소 아쉬움을 나타내면서 금년에는 보다 철저한 분석과 성과 창출로 더 좋은 결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내비쳤다.

하지만 그동안 정부합동평가에서 매년 부진한 모습을 보여왔던 군위군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괄목한 만한 성과를 넘어 이제는 군위군이 정부합동평가에서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고도 할 것이다.

한편 군위군은 정부합동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상사업비 5천만원을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시설비로 사용할 계획이며 지난해의 경우에도 군청 제2주차장 조성사업비로 활용한 바 있다.

박성근 군위군수 권한대행은“군위군에 부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정부합동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며, 현재 군위군은 여러가지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지만, 상당수 지표가 군민의 생활과 밀접한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모든 공직자가 군민의 권리 증진 및 복지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만을 바라보며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