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위캔두, ‘슬기로운 방학생활’ 홈커밍데이 진행
바인그룹 위캔두, ‘슬기로운 방학생활’ 홈커밍데이 진행
  • 왕명주 기자
  • 승인 2021.08.0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캔두 홈커밍데이' 자기개발 특강, 명사초청 강연 등 기회 제공하는 후기프로그램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위클리서울/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위클리서울=왕명주 기자] 바인그룹 사회공헌팀은 지난 2일 여름방학을 맞아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주제로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인 위캔두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캔두 홈커밍데이는 기존 위캔두를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특강, 명사초청 강연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후기프로그램.

코로나 시대에 맞춰 2020년부터 위캔두 프로그램은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온라인 과정으로 영역을 확장해왔다. 이번 홈커밍데이에서는 위캔두 온라인 과정을 수료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때 실천할 수 있는 목표 세우기와 구체적인 실천 방법 등의 활동을 하며 참여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위캔두 담당자는 “초,중,고 학생들을 각 그룹으로 나누어 대상에게 최적화된 맞춤 활동을 진행한 것이 학생들의 만족도와 활용도를 끌어올린 동기”라고 전했다.

이번 홈커밍데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동안 나의 목표를 다시 정할 수 있었다.”, “구체적인 실천방법들을 세울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2021년에 위캔두 온라인 과정은 보다 많은 청소년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매달 진행되고 있고 학생들의 신청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정이기에 특정 지역이 아닌 전국에서 학생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상반기에는 자존감 향상, 목표와 시간관리, 플래너 작성 등 새 학년을 맞이한 친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운영되었고, 하반기에는 감정과 소통, 태도관리, 학습 능률 향상 등 자기성장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리뉴얼되어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청소년들의 자기성장을 위해 위캔두는 앞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에 모두 대응하며 계속하여 과정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위캔두는 바인그룹의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자기성장과 리더십을 응원하고자 참가비, 교재비 등의 프로그램 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과정뿐만 아니라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 등 오프라인 과정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