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21,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녹색일자리 포럼에 참석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녹색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기후환경정책과장, 교통국 버스정책과장, 일자리경제정책과 직업능력개발팀장도 함께 참석해 경기도의 기후위기 대응 방안과 지원사업의 추진 상황 등을 공유했다.

또한, 산업 구조 조정을 통해 기존 산업과 녹색 산업의 융합을 촉진하고, 경기도의 경제 구조를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것도 중요한 과제로 제시되었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도는 폐기물 처리, 재생에너지, 친환경 교통 등의 분야에서 녹색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으며, “녹색일자리의 창출에는 교육과 기술 개발, 산업 구조 조정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는 “RE100 비전 선포식을 갖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회색일자리를 녹색일자리로 전환하는 것 뿐 아니라 탄소중립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녹색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미숙의원은 "녹색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지역에 맞는 전략과 정책이 필요하고, 경기도의회는 관련 단체들을 중심으로 협력하여 효과적인 정책 도출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하며, 기후위기 대응과 경제 발전을 동시에 이룩할 수 있는 녹색일자리의 활성화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