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용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과 김재훈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27일 경기도 의회 정담회실에서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 현안 추진 TF’를 개최하고 장애인 복지정책과 관련한 주요 현안을 논의하였다.

이날 TF에는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김영희 과장과 최현정 팀장,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과 조은숙 사무국장,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용선 회장,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 김순화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30회 한마음교류대회도 단위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박재용 의원은 TF에 참석하여 한마음교류대회와 같이 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이 앞으로도 계속 열리기를 희망하며, 의회의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은 도내 장애인단체가 광역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이라고 강조하고 박재용 의원이 그동안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한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 이세항 회장은 장애인단체 전세자금 지원이 장애인단체의 활동을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환영하면서, 향후 각 단체의 요구와 특성에 맞는 지원 기준을 마련하여 내실 있는 정책을 추진해 달라라고 요구하였다. 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김용선 회장은 장애인단체의 다양한 요구와 특수성을 고려하여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장애인 단체들에게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