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27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한국연극협회 한원식 경기도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대한민국 연극제용인시 개최 지원에 관한 검토 보고회를 가졌다.

한편, 1983년에 시작된 대한민국 연극제는 연극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국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연극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오는 2024년도에는 개최지로 용인시가 선정되었다.

한원식 경기도지회장은 “ ‘2024 대한민국 연극제(용인시)’ 대회 개요와 추진 경과 등에 대해 설명하고 개최시기는 246(20여일)에 사업비 24억원(국비,도비,시비 각 8) 소요가 예상된다코로나 시기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굳건히 무대를 지켜준 대한민국의 모든 연극인들을 위해 대회가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게 경기도에서 예산확보 등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영봉 위원장은 총 사업비 3억원 이상 행사는 투자심사 이행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하고 “ ‘2024 대한민국 연극제는 국비,도비,시비가 연속적으로 매칭 지원되는 사업이며 ‘24년 경기도 용인시 개최는 한시적, 일회성 사업이기에 내년도 세수 부족 감안 예산 편성시 감액도 염두하여 시급히 준비를 하여야 한다고 부연하였다.

아울러, “대한민국 축제인 만큼 세부적인 사항들을 꼼꼼하게 잘 기획하여 경기도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고 경기도 차원에서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